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뱅이 볶음 만들기

 

오늘의 요리는 골뱅이 볶음입니다.

골뱅이는 통조림을 사용했어요.

통조림 골뱅이가  맛있는 것 같아요. 적당히 간이 되어있으면서 맛도 좋은 것이......

 

 

골뱅이 볶음 재료들

 

골뱅이 구이 같은 볶음을 만들 건데요.

재료들을 소개할게요.

골뱅이 1캔 (170g의 골뱅이 살), 다진 마늘 1T, 진간장 1T, 양파 50g, 버섯 30g, 맛술3T, 청경채 2포기, 매운 고추 1개, 홍고추 조금. 후춧가루조금, 식용유, 볶은 통깨.

 

 

 

버섯은 단맛이 나는 것으로 느타리버섯, 양송이버섯을 이용했어요.

냉장고 속에 저 두 종류의 버섯이 조금 남아 있네요.

마늘은 다지고, 매운 고추도 잘게 썰어 주었고, 홍고추는 조금 슬라이스해 주었어요.

꼭 빨간색을 조금이라도 넣고 싶어 진다는 .....

 

 

골뱅이와 청경채 다듬기

 

골뱅이는 통통하고 도톰해서 먹기 좋게 잘라 주었어요.

청경채 2포기는 잎을 하나하나 떼어서 분리해 둡니다.

 

 

골뱅이 볶음에 들어갈 양념을 미리 만들었어요.

그릇에 진간장 1T, 맛술 3T, 고춧가루 1T, 후춧가루 조금을 넣고 잘 저어줍니다.

고춧가루가 건조 가루라서 그런지 양념이 걸쭉해지네요.

양념속에 들어가서 불은듯~

 

 

마늘 볶기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요.

마늘향이 좋네요. ㅎ

 

양파볶기

 

양파를 넣고 함께 볶아요.

 

골뱅이와 버섯 볶기

 

 

골뱅이와 버섯도 함께~

 

 

양념 넣기

 

미리 만들어 둔 양념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고 볶습니다.

 

매운고추와 청경채 넣기

 

적당히 볶아준 후 매운 고추와 청경채를 넣고 휘리릭 볶아요.

청경채 줄기 부분이 두툼해서 주걱으로 꾹꾹 살짝 눌러서 익혀 주었어요.

야채라서 금새 숨이 죽어요.

이때는 중불이하에서 요리했어요.

 

 

골뱅이 볶음

 

맛을 보니, 꽤 훌륭해요.

양념이 착 달라붙어서, 골뱅이가 아주 맛있네요.

술안주로 먹어도 참 좋을 맛입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있으면서 감칠맛이 있으면서, 적당히 매운맛이 혀끝에서 감도는 맛이라고 할게요.

아무튼 성공적입니다.

 

골뱅이 볶음 완성

 

마지막으로 볶은 통깨를 솔솔 뿌려서~

마무리했어요.

 

 

골뱅이 구이 같은 볶음입니다.

골뱅이는 골뱅이무침으로 만들어 먹었는데, 오늘 볶음을 먹어보니 꽤 괜찮아서 앞으로 자주 만들어 먹을것 같아요.

오늘의 메인 반찬이 되어 주었어요.

맛있는 골뱅이볶음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