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가지볶음

 

 

마트에 싱싱한 가지가 있어서 구입했어요.

가지가 여름 채소라고 알고 있는데, 요즈음은 계절에 관계없이 만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가지에 풍부한 안토시아닌은 백내장을 예방해주고 시력을 보호해 줍니다. 그리고 가지는 심혈관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를 제거해 우리 몸의 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출처: 건강을 위한 발걸음)
본초학에 따르면 가지는 타박상, 종창, 하혈, 딸국질, 치통, 해열, 동상 등에 약으로 쓰입니다.(출처:본초학)

 

 

가지볶음 재료

 

 

※ 필요한 식재료

가지2개, 초록고추 2개, 빨간고추 2개,  양파 1/4개, 마늘 2개, 굵은소금 1/2T(가지 절일 때 사용), 고춧가루 1T, 진간장 1T, 맛술 1T, 조선간장 1T, 올리고당 1T, 설탕 1/2T, 육수 1T. 참기름 조금, 볶은 통깨 조금.

 

 

가지 썰기

 

가지는 생긴 모양대로 길쭉하게 썰어서 3~4등분 해 주었어요.

가지의 보라색은 아주 진한 보라색입니다.

이 보라색이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눈에 좋다고 해요.

 

가지 절이기

 

썰어둔 가지에 굵은 소금1/2T를 넣고 15분 정도 절여 주었어요.

이제까지 가지나물을 많이 해 먹었는데,  물이 많이 생기는 부분에 대해 개선하고자 절여서 사용했어요.

 

 

고추 썰기

 

고추는 조금 큼직하게 으슷썬다는 느낌으로 썰어 주었어요.

 

양파, 대파, 마늘 썰기

 

양파는 채썰고, 대파는 어슷썰기, 마늘은 편썰기를 해 주었어요.

 

야채준비 완료

 

 

가지볶음에 들어갈 야채들의 손질이 끝났어요.

 

요리의 효율성을 위해, 양념을 미리 만들어 두었어요.

고추가루1T, 진간장 1T, 맛술 1T, 조선간장 1T, 올리고당 1T를 넣고 잘 섞어서 준비했어요.

 

이제 요리에 들어 갑니다.

 

마늘 볶기

 

 

 

적당히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릅니다.

마늘을 가장 먼저 넣고 볶아 주었어요.

마늘향이 좋네요.

 

 

 

가지 볶기

 

절인 가지를 넣고 볶아 줍니다.

 

 

양념장 넣기

 

만들어 둔 양념장을 넣어 주었어요.

골고루 잘 섞어서 볶아 줍니다.

 

 

썰어 둔 야채 넣기

 

나머지 야채들을 넣고 다시물 1T를 첨가했어요.

수분이 부족해서 눌어붙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 넣었는데, 다시물 없으면 물을 첨가하시면 됩니다.

 

가지볶음

 

조금 더 볶고,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 줍니다.

불을 끄고, 참기름 살짝 두르고 볶은 통깨를 솔솔 뿌려 마무리했어요.

일상적인 반찬으로 안성맞춤입니다.

매운맛이 취향이시라면 청양고추를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가지 볶음

 

몸에 좋은 가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채죽 만들기  (0) 2020.05.18
고추참치 볶음밥  (0) 2020.05.16
아이와 함께 만드는 유부초밥  (0) 2020.05.15
강된장 만들기  (0) 2020.05.12
해물찜 만들기  (2) 2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