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두부간장조림 만들기

 

두부를 1KG 한모를 샀었는데 양이 넉넉해서 꽤 마음에 들었어요.

생식도 하고, 된장찌개에 넣어먹고 계란찜에도 넣어 먹었는데도 500g이 남았어요.

혼자먹기에는 많은 양입니다.

두부요리하면 조림이 빠질 수가 없죠.

노릇노릇 구워 간장양념장에 조렸는데 의외로 밥도둑이었어요.

아이들도 좋아할 것 같은 ' 맛있는 맛'입니다.

 

두부조림 재료

 

두부 500g, 당근조금, 파조금, 매운고추 2개를 사용했어요.

 

두부자르기

 

한입에 먹기 좋게 깍둑썰기를 했어요.

살짝 작은게 아닌가 생각했는데  큰 사이즈보다 양념이 쏙쏙 잘 스며들어서 좋았어요.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두부의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당근, 고추, 파는 작게 채썰어 주었어요.

개인적으로 홍고추를 많이 쓰는 편인데 오늘은 몸에 좋은 당근을 사용했어요.

요즈음 홍고추 가격이 많이 비싸더군요. 풋고추와 홍고추의 가격차이가 많이 나서 놀랐어요.

어쨰 점점 가격차이가 더 나는 것도 같고.... 장바구니 물가가 전체적으로 많이 오르고 있는 느낌입니다.

 

양념장

 

간장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간장6T, 매실액3T, 다진마늘1T, 후춧가루조금, 맛술5T를 넣고 골고루 저어 줍니다.

양념 재료들의 양은 기호에 따라 조절하시면 맛있는 조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두부굽기

 

팬을 불위에 올리고 적당한 온도가 될때까지 달구어 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넣어 줍니다.

두부가 수분이 많은 재료이지요. 수분제거가 미흡하면 팬에 넣었을때 기름이 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주의가 필요해요.

 

두부굽기

 

두부를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옆면도 골고루 구워주면 더 고소해서 좋아요.

 

양념장넣기

 

두부구이가 완성이 되면, 만들어 둔 간장양념장을 부어 줍니다.

양념이 보글보글 끓고 어느정도 조려지면 썰어둔 당근, 파, 고추를 넣어 줍니다.

 

조리기

 

양념장이 골고루 스며들 수 있도록 볶아줍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1T를 넣고 휘릭릭 저어주고, 볶은깨 고소소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두부간장조림

 

단짠 두부간장조림 완성입니다.

양이 좀되어서 3회로 나누어 보관후 먹을때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워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4인가족이시면 한끼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양이 될 것 같아요.

두부를 맛있게 잘 구워서 씹는 식감도 쫀득쫀득 맛있었어요.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래순나물 무침  (0) 2021.04.23
쑥국 끓이기  (0) 2021.04.22
향긋한 방아잎전 만들기  (2) 2021.04.15
원추리나물 무침  (0) 2021.04.12
미나리나물 무침 만들기  (0) 2021.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