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브로콜리 치즈 계란찜 만들기

안녕하세요

식사는 맛있게 하셨나요

아직 식사전이 신가요

그럼 브로콜리계란찜을 만들어 드셔 보세요~

저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계란찜을 만들어 맛있게 먹었습니다.

 

브로콜리 치즈 계란찜 재료들

 

◈ 필요한 재료들

계란 6알, 브로콜리 15g, 물 200g, 치즈 20g, 새우젓, 소금. 볶은깨.


브로콜리가 슈퍼푸드인건 다 아시죠

먼저 브로콜리 한개에서 작은 한 송이를 잘라냈어요.

무게를 재어보니 15g입니다.

브로콜리는 흔히 접하던 식재료하고는 다르게 참 특이하고 귀엽게 생겼어요.

자세히보니 작은 송이들이 옹기종기모여 한 송이를 이루고 송이들이 모여 큰 한송이, 즉 1개의 브로콜리를 형성하고 있어서 신기합니다.

 

브로콜리 자르기

 

작은 조각, 먹기좋은 크기로 작게 잘라 주었어요.

자연드림에 갔더니 원플러스 원으로 2개의 브로콜리를 저렴한 가격에 주었어요.

평소에는 브로콜리 가격이 꽤 하는데 감사했어요.

 

 

6개의 계란 깨뜨리다.

 

6개의 계란을 깨뜨려서 계란물을 만듭니다.

계란을 깨뜨려 놓고 보니 동그란 노른자 옆에 하얀 알끈이 붙어 있어요.

저는 젓가락으로 제거해 주었어요.

계란의 영양소
단백질, 칼슘, 인, 철, 칼륨, 바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고루 담고 있다.

 

알끈 제거하기

 

알끈을 제거해야지 계란찜이 부드럽게 됩니다.

그리고 그물망채에 한번 걸러 주세요.

깨끗한 계란물만 받아서(불순물 등을 제거) 요리에 사용합니다.

물200g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새우젓과 소금으로 간을 해 줍니다.

 

브로콜리 넣기

 

간은 각자의 기호에 맞게 하되 새우젓이 없으면 굳이 쓰지 않아도 됩니다.

잘게 썰어둔 브로콜리를 넣어 줍니다.

브로콜리 대신 쏭쏭썬 파를 많이 쓰기도 합니다.

브로콜리(broccoli) 효능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 항산화 물질과 다량의 칼슘 함유, 골다공증, 암,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브로콜리조리법으로는 찌거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일부 항암물질의 파괴를 줄일 수 있다.

 

치즈 올리기

치즈를 넣어 줍니다.

저는 아이의 입맛을 고려해서 치즈를 조금 첨가했어요.

치즈없으시면 안 넣으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볶은 통깨를 톡톡 뿌려 주었어요.

저는 뚝배기 그릇을 사용했습니다.

참 뚝배기 그릇은 식용유를 전체적으로 한번 발라주세요.

그리고 준비된 계란물을 부어 주세요.

계란물이랑 그릇이랑 딱 달라붙어서 설거지를 어렵게 하는 것을 방지할수 있어요.

 

 

꾹배기를 냄비에 넣고 끓이기

 

 

넉넉한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 줍니다.

물이 끓으면 준비한 뚝배기(계란물)를 넣고 뚜껑을 덮고 끓여 줍니다.

뚝배기는 그릇이 튼튼해서 센불에서 끓여 주었어요.

다른 그릇으로 할때는 약불에 했거든요.

 

 

완성!!

15분정도 끓여 주었습니다.

12~15분정도 하시면 됩니다.

젓가락을 쑤셔 보고 익은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다 익었으면 불을 끕니다.

 

맛있고 부드러운 계란찜 완성

 

뚜껑을 열어 보니, 이렇게 예쁜 계란찜이 되어 있네요.

몽글몽글한 부드러운 계란찜!

한끼식사로도 충분하지요

그런데 계란이 6개나 들어갔어요.

혼자먹기보다는 식구와 나눠먹는 것이 좋아요.

 

 

♡ 브로콜리 치즈 계란찜

브로콜리와 계란찜의 조화 참 멋집니다.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 브로콜리와 완전식품 계란이 만났잖아요.

정말 영양만점 계란찜이 맛있게 되었습니다.

브로콜리치즈계란찜 드시고 면역력 쑥쑥 건강도 쑥쑥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단호박 조림 만들기  (0) 2020.03.08
맛있는 콩나물 무침 만들기  (0) 2020.03.07
굴소스 야채햄볶음밥 만들기  (0) 2020.03.03
맛있는 김치(치즈)볶음밥 황금레시피  (0) 2020.03.01
토마토 리조또 만들기  (0) 2020.0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