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영양 만점 계란말이 만들기

 

냉장고에 계란 한 판을 사두니 든든합니다.

반찬이 없을때 달걀 하나면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계란은 라면 먹을때 넣어먹고 볶음밥 해 먹고 해도 또  남아 있어요.

30알의 기적입니다. ㅎ

든든한 밥 반찬 계란말이를 했어요.

 

※필요한 식재료

계란 5알, 부추 12개, 노랑 파프리카 20g, 빨강 파프리카 20g, 식용유, 소금.


계란 칼로리
삶은 계란 1개의 열량은 80Kcal입니다.

 

계란말이 재료들

부추가 딱 좋은 사이즈입니다.

지나치게 두껍지고 솔부추처럼 가늘지도 않아서 딱 좋았어요.

노란색, 빨간색, 초록색 이렇게 하려한 컬러 채소가 몸에 좋은 기운을 줄 것 같아요.

3가지 채소를 한꺼번에 맛있게 먹을 수 있잖아요.

좋은 방법이지 않나요.

저는 참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파프리카와 부추 썰기

먹기 좋게 잘게 채 썰어 줍니다.

잘게 채를 썰면 부드러운 계란과 잘 어울려요.

 

5의 계란 깨뜨려 볼에 담기

 

넉넉한 사이즈의 볼을 준비합니다.

계란을 깨뜨려서 계란물을 만듭니다.

 

채썬부추와 채썬파프리카, 그리고 계란물 모두함께...

 

잘게 채 썬 야채들도 함께 넣어요.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그리고 소금 간을 했어요.

저는 1/2 티스푼(2.5ml)을 사용했어요.

 

달군팬에 기름두르고 계란물 넣기

 

계란물을 한 번에 다 넣지 않고 반만 넣고 말이를 만듭니다. 그리고 나머지 계란물을 넣고 이어서 말이를 해 줍니다.

 

동랗게 말아 준다.

계란말이가 이쁘게 되었어요.

중간에 옆구리가 터져서 위험한 순간이 있었어요.

그런데 계란물이 접착제가 되어 주었어요.

뭐든 마지막까지 가 봐야 안다는 말이 실감 나요.

결국은 완성되어 기쁨을 안겨줍니다.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실용적인 것이 또 요리입니다.

그래서 요리가 즐겁습니다.

 

계란말이 썰기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완성되어 칼로 썰때 망가질세라 조심스럽게 살살 썰었어요.

이렇게 정성스럽게 만들어서인지 맛있게 먹어주는 사람이 있어서 행복합니다.

 

계란영양소
계란은 단백질, 칼슘, 인, 철, 칼륨, 비타민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담고 있다.

 

계란말이 완성!!

 

사진을 밀착해서 찍었는데 이쁘네요. 아주

3~4조각으로 밥 한 공기를 다 먹었어요.

 

♥영양 만점 계란말이

 

영양만점 계란말이 완성입니다.

오늘은 내 가족을 위해 정성스럽게 계란말이 해 보세요.

만들기도 참 쉽네요. ㅎ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게 심플하게 만드는 고등어 구이  (0) 2020.03.15
감자조림 만들기  (0) 2020.03.12
무세발나물 무침 만들기  (0) 2020.03.09
단호박 조림 만들기  (0) 2020.03.08
맛있는 콩나물 무침 만들기  (0) 202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