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감자조림 만들기

오늘은 좀 쌀쌀하네요.

봄인데 밖에 나다니지도 못하고 좀 갑갑한 감이 있어요.

어떠셔요

건강히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집에 있으니 직접 요리해 먹는 빈도가 늘었어요.

오늘의 주인공은 감자입니다.

냉장고에 남아있는 감자를 사용해서 볶음을 만들었어요.

사용한 재료들 소개할께요.

 

※필요한 식재료

감자 2개, 양파 1/2개, 당근 조금, 버섯 조금, 꽈리고추 한 줌, 마늘 3개.


감자칼로리
100g에 66kcal입니다.

 

감자조림 재료들

 

꽈리고추는 없어서 마트 가는 길에 구입했어요.

감자조림에 들어간 꽈리고추가 먹고 싶었거든요.

 

 

감자 썰기

 

먼저 감자를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필러로 껍질을 제거해 줍니다. 저는 칼로 사과 깎듯이 깎아서 사용했어요.

 

감자의 효능
다이어트, 피부미용,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이며 빈혈, 변비 예방에도 탁월합니다.(참고: 강원일보. 건강 챙기고 농가 돕는 하루 감자1개 더먹기. 2020.3.6. 기사)

 

꽈리고추 손질하기

 

꽈리고추는 맛있게 먹기위해 작은 손질이 필요해요.

양념이 속까지 잘 베일 수 있도록 이쑤시개로 구멍을 내 줍니다.

꽈리고추한개에  2~3군데 '콕콕'

그럼 양념물이 쏙쏙 들어가서 맛있어집니다.

 

준비를 마친 재료들

 

느타리버섯 한 줌은 쪽쪽 찢어주어요.

각각 분리해 주었어요.

한덩어리로 붙어 있어요.

양파 반개는 채 썰고 당근은 감자와 같은 모양으로 썰고 마늘은 다져주었어요.

요렇게 재료 손질이 끝났어요.

 

양념장을 만들다.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저는 미리 양념장을 만들어 두고 사용해요.

요리할 때 이것 찾고 저것 찾고 하는 게 정신이 없어서요.....

 

※양념장 재료

매실액 1, 간장 4, 맛술 2, 다진 마늘, 후춧가루 약간, 다시물 1컵.

 

감자 볶기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둘러 주고 가장 먼저 감자를 볶아요.

다음으로 당근으로 넣고 함께 볶아요.

 

당근 볶기

 

어느 정도 익으면, 감자가 투명해지면 다른 야채들과 양념장을 넣었어요.

이제 골고루 잘 저어가면서 조려줍니다.

 

조리기

 

양념물이 확 줄었죠

요렇때 참기름을 넣어 줍니다.

 

참기름 두르고, 통깨 뿌리기

 

불을 끕니다.

통깨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감자조림 완성

 

밥반찬으로 그만인 감자조림 완성입니다.

감자도 집어먹고 당근도 먹고 꽈리고추 , 양념이 잘 베여서 역시 맛있네요.

감자는 쩌 먹어도 맛있잖아요.

감자가 풍년이었는지 참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네요.

산지직송으로 10킬로에 5천 원에 구입했어요.

소비자로서 너무 좋지만....

한편으로는

이렇게 저렴하게 팔아서 무슨 수익이 될까 싶어요.

마음이 짠 하네요

오늘은 감자 반찬 한번 드셔 보세요

이것으로 감자조림 포스팅을 마칩니다.

좋은 날 보내세요.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봄동 느타리버섯전  (0) 2020.03.15
쉽게 심플하게 만드는 고등어 구이  (0) 2020.03.15
영양 만점 계란말이 만들기  (0) 2020.03.10
무세발나물 무침 만들기  (0) 2020.03.09
단호박 조림 만들기  (0) 2020.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