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고춧잎 나물 볶음 만들기

 

농협마트에 가니 신선하고 다양한 나물들이 많이 나왔네요.

오늘은 고춧잎나물을 구입했어요.

고춧잎나물은 고추가 달리기 전 어린 모종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고춧잎이 고추에 비해 비타민이 월등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고춧잎나물은 100g에 15Kcal로 열량이 낮아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물론 양념을 하면 열량은 조금더 많아 질 것입니다.

 

고춧잎의 효능

신진대사를 돕고 항산화작용을 하는 칼슘, 칼륨, 베타카로틴, 비타민C등이 풍부하다.
지방을 태우는 물질로 알려진 카테킨이 녹차보다도 많이 들어 있다.
암예방과 심장질환 개선과 피부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출처: 디지털조선일보)

 

 

고춧잎

 

요리에 사용한 고춧잎의 양은 263g입니다.

항암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양파와 함께 요리하면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해요.

저는 양파는 패스~

 

고춧잎 다듬기

 

고춧잎을 다듬어 줍니다.

줄기를 만져보니 단단해서 손으로 뚝뚝 잘라내주었어요.

부드러운 부분만 나물로~

 

고춧잎 씻기

 

흐르는 물에 3번 정도 깨끗이 씻어 주었어요.

생각보다 깨끗한 상태였어요.

 

굵은 소금 조금 넣고 물 끓이기

 

 

고춧잎나물을 데칠 겁니다.

냄비에 물을 담고 굵은소금을 조금 첨가하여 끓여 줍니다.

물이 끓으면 고춧잎을 넣고 30초 데쳐 줍니다.

부드러워서 금세 데쳐집니다.

 

 

데친 고춧잎나물

 

차가운 물에 2~3번 헹구어서 열감을 제거해 줍니다.

 

물기를 꼭 짠 고추잎나물

 

고춧잎나물을 건져서 두 손으로 잡고 꼭 눌러서 수분을 제거해 줍니다.

 

양념들

 

 양념들을 준비합니다.

저는 매실액 1T, 조선간장 1T, 고춧가루 1/2t, 다진 마늘 1/2T, 들기름 1T, 볶은 깨 1T를 사용했어요.

개인적인 기호에 따라서 양념은 조절하세요~

 

볼에 담은 고춧잎과 양념

 

볼에 고춧잎과 양념들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볶은 깨는 마지막에 넣을 겁니다.

일단 깨는 빼고.....

 

조물조물 무치기

 

조물조물 무치면 양념이 잘 베여서 맛있어집니다.

 

팬에 볶기

 

팬을 살짝 달구어서 무친 고춧잎나물을 넣고 살짝 볶아 줍니다.

저는 기름을 두르지 않고 볶았어요.

이미 나물을 무칠 때 들기름을 넣었기 때문입니다.

30초~40초 정도 볶아서 마무리했어요.

불을 끄고 고소한 깨를 뿌려 줍니다.

 

고춧잎 나물 볶음

 

갓 지은 밥에 고춧잎나물볶음 넣고 계란 프라이 한 개 해서.....

참기름 또르르...

고추장 조금 넣고....

비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고춧잎나물 볶음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이고추 된장무침 만들기  (0) 2020.06.15
닭갈비 만들기  (0) 2020.06.12
깻잎순 나물 만들기  (0) 2020.06.01
고등어 양념 구이  (0) 2020.05.30
오이소박이 담그기  (0) 2020.05.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