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비빔밥만들기

 

맛있는 비빔밥을 만들었습니다.

화려하면서 단아한 한끼식사를 맛있게 했습니다.

정성가득 한그릇 요리, 비빔밥!

다양한 야채들이 어울어지고 .. 평소에 야채를 즐기지 않아도 비빔밥은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야채와 고기, 참기름  골고루 다 들었어요.

그럼 시작해 볼께요.

 

비빔밥 재료

 

☞사용한 재료(4인분기준)

콩나물300g, 무200g, 시금치나물200g, 표고버섯100g,  당근 1개, 소고기100g, 다진마늘, 맛소금, 참기름, 볶은깨, 고추장.굵은소금(나물데칠때사용). 생수.

 

 

양념

 

나물들 양념으로 다진마늘, 소금, 참기름, 볶은깨를 사용했어요.

 

채썰기

 

당근, 무, 표고버섯은 채썰어 준비했어요.

표고버섯은 기둥을 때고 갓만 사용하고, 갓은 쪽쪽 찟어서 된장국에 넣어 먹었어요.

 

 

다듬기

 

콩나물은 상한 머리와 상한 꼬리는 떼고 깨끗이 씻었어요. 그리고 시금치나물은 뿌리떼고 씻어서 준비했어요.

끓는물에 소금 조금 넣고 시금치, 콩나물 따로 살짝 데쳐 주었어요.

데친나물은 차가운 물에 헹구어 줍니다.

 

나물무치기

 

데친나물의 수분은 두손으로 꼭 짜서 제거하고, 다진마늘, 맛소금, 참기름, 볶은깨 적당량 넣고 조물조물 무칩니다.

 

무나물

 

콩나물과 시금치나물은 데쳐서 무쳐주었지만 무나물은 볶아주었어요.

구체적으로,

가스레인지 위에 팬을 올리고 적당히 달구어 줍니다.

참기름 살짝 두르고 채썬 무 넣고 볶는데, 다진마늘과 소금으로 간을 했어요. 볶다보니 수분이 부족해서 생수1T를 넣고 볶아 주었어요. 그리고 참기름 살짝 두르고 깨소금 톡톡 뿌리고 마무리합니다.

 

당근나물

 

달군팬에 참기름 살짝 두르고 무나물볶는 방법으로 당근채를 볶아줍니다.

 

표고버섯나물

 

표고버섯도 볶아서 나물을 만들어 주었어요.

 

당나물, 표고버섯나물, 무나물.

 

당근나물, 버섯나물, 무나물이 예쁘게 완성되었어요.

 

콩나물과 시금치나물

 

데친 콩나물과 시금치나물은 조물조물 무쳐 주었어요.

양념은 다진마늘, 소금, 참기름, 볶은깨 사용했어요.

 

소고기

 

고기는 분쇄쇠고기100g으로 준비했어요.

저는 양념을 간장1/2T, 물엿1/2T, 다진마늘1/2T, 맛술1/2T, 소금조금, 참기름조금넣고 조물조물해서 팬에 볶았어요.

 

소고기볶음

 

마지막으로 볶은깨 솔솔뿌려서 소고기볶음 완성했어요.

 

나물들과 소고기볶음

 

드디어 비빔밥에 들어갈 다섯가지 나물과 소고기볶음이 완성되었어요.

 

 

비빔밥 완성

 

그릇에 밥한공기 담고 그 위에 나물들을 이쁘게 담아 주었어요.

가운데 볶은 소고기를 올려주었어요.

비빔장인 고추장은 기호에 따라 비벼먹을 수 있게 따로 종지에 담아냈어요.

 

♡비빔밥

 

추가로 계란후라이 하나 해서 따로 접시에 담아냈어요.

밥은 한공기넣고 비볐어요.

맛있게 먹는데 줄어들지가 않네요.

1인분인데 2인분은 되는 것 같이, 배 부르고 든든했어요.

다음번 비빔밥할때는 밥양을 반공기만 넣어서 먹어야 할것 같아요.

나물이 다섯가지라 정성이 많이 들어갔어요.

좋아하는 사람, 내게 귀한사람에게만 대접하고 싶은 비빔밥입니다.

저는 사랑하는 딸과 맛있게 먹었습니다.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태미역국 만들기  (3) 2020.12.06
전복죽 만들기  (0) 2020.12.04
고소한 배추전만들기  (4) 2020.11.17
어묵두부찌개만들기  (1) 2020.11.14
고구마전 만들기  (4)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