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어묵볶음 만들기

 

저에게 만만한 반찬은 어묵볶음입니다.

쉽게 만들수 있고 맛도 보장되는 좋은 아이템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운고추 좀 넣고 맛있게 볶았어요.

 

 

어묵과 고추 그리고 마늘

 

사각어묵 한팩과 매운고추2개, 홍고추1개, 마늘한조각 준비했어요.

 

송송썰기

 

매운 청양고추를 송송썰고 홍고추도 송송썰고 마늘은 다져 주었어요.

매운 청양고추인데 그렇게 맵지는 않아서 아쉬웠어요.

알싸하게 매운 맛을 기대했거든요.

 

양념장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간장, 고추가루, 올리고당, 굴소스, 다진마늘, 맛술, 물조금을 넣어서 섞어 주었어요.

 

어묵볶기

사각어묵은 얇게 채를 썰어 주었어요.

간이 골고루 잘 베일 것 같은 기대감이 들었어요.

팬을 달구어 기름을 두르고 어묵먼저 볶아요.

어묵은 구워서 그냥먹어도 맛있네요.

 

양념장 넣기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골고루 볶아 줍니다.

볶다가 양념장이 다 스며들어서 물조금 둘러주었어요.

 

고추넣기

 

마지막으로 썰어둔 고추를 넣고 살짝 한번더 휘리릭 볶아  주었습니다.

참기름 살짝 두르고 볶은깨 솔솔 뿌려서 마무리했어요.

 

어묵볶음

 

접시에 예쁘게 담아 주었습니다.

 

어묵볶음

 

 

이제 막 어묵볶음 해서 갓지은 밥과 함께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나물 만들기  (0) 2021.02.18
감자피자만들기  (0) 2021.02.16
곰피미역 장아찌만들기  (0) 2021.02.07
굴무침(굴무생채) 만들기  (0) 2021.02.03
토마토김치 만들기  (2) 202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