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매생이 새우전 만들기

오늘은 냉파를 했어요.

냉장속에서 신속히 요리해야 할 식재료 1순위를 소비했습니다.

매생이와 굴을 이용해서 전을 만들었어요.

매생이가 한번 구입하면 은근 양이 많아요. 보관도 한계가 있고요.

조금씩 분할해서 먹고 마지막으로 전으로 만들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매생이 전 재료

 

매생이, 새우살, 유정란1개, 부침가루, 생수, 식용유를 준비합니다.

 

매생이 자르기

 

매생이는 깨끗한 물에 씻어서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매생이 전 반죽 만들기

 

볼에다가 매생이, 부침가루, 생수, 유정란을 넣고 잘 저어 줍니다.

매생이 밖에 안 보이네요.

매생이가 가늘고 색이 진해서...

 

 

굽기

 

 

팬을 불위에 올리고 달구어 줍니다.

수저를 가지고 조금씩 떠서 팬위에 올려주고 새우살을 올려 줍니다.

지글지글 전이 익어가는 소리, 고소한 냄새가 참 좋았어요.

전 구울때 맛도 맛이지만 그 과정도 참 재미있는 것 같아요.

 

 

 

매생이 전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었어요.

사진으로 보니 절편같은 느낌이 드는데 실제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양념장과 매생이 전

 

청양고추를 송송썰어 넣고 양념간장을 만들어서 함께 먹었어요.

남은 매생이를 다 넣었더니 살짝 과한 느낌이 있었어요.

 살짝 도톰한 전이 되었는데 맛은 '굿' 이었습니다.

매생이 양을 조금 적게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매생이가 바다에서 와서 그런지 살짝 짭쪼름한 면이 있어서 양념장을 곁들이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하지만 양념장에 넣은 청양고추가 매운감칠맛이 있어서 더 좋았어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자어묵볶음 만들기  (0) 2021.03.08
카레볶음밥 만들기  (0) 2021.03.06
달래 무생채 만들기  (0) 2021.03.01
연근피클 만들기  (0) 2021.02.26
볶음우동 만들기  (0) 2021.0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