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맛

토마토달걀볶음 만들기

 

오늘은 몸에 힘을 주는 음식이 먹고 싶었어요.

라면이 먹고 싶다고 며칠 연달아 먹었더니 좀 물렸고 날은 덥고해서 쉽게 만들지만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요리로 토마토달걀볶음을 선택했습니다.

 

토마토와 달걀

 

재료는 소박하게 2가지를 선택했습니다.

붉은 방울토마토와 유정란3개가 당첨되었고 이 둘이 만나 환상의 궁합이 된 것 같아요.

 

계란물

 

유정란3알은 골고루 잘저어서 달걀물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알끈을 제거하고 할텐데 오늘은 그냥 다 통째로 먹기로 했어요.

 

토마토

 

붉은 색이 유난히 강해보이는 방울토마토인데요. 4등분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반만 잘라도 충분할텐데 굳이 4등분을 했어요. 무의식중에 껍질을 신경쓰고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토마토는 황산화효능이 뛰어나니 껍질째 모두 사용했는데 껍질이 부담스럽거나 거슬리지 않았어요.

 

스크램블 에그만들기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참 달걀물에 소금간 살짝했어요.

 

스크램블 에그

 

달걀물을 팬에 부어서 20초간 그대로 둔 다음 저어서 스트램블에그 완성했어요.

 

토마토 볶기

 

이번에는 썰어둔 토마토을 기름에 살짝 볶아주었습니다.

 

함께 볶기

 

볶은 토마토들을 살짝비켜서 자리를 만들고 완성된 스크램블 에그를 함께 넣고 살짝 볶아 주었습니다.

 

토마토달걀볶음

마지막으로 소금, 후춧가루 간 했어요.

요리과정이 단순해서 참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날도 더운데 잠시 휘리릭 요리해서 먹으면 좋잖아요. 복잡하고 시간과 품이 많이 드는 요리는 요리하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소진되어 요리는 힘들다하는 생각이 들기 마련인데 오늘은 딱 좋았습니다.

단순한 재료, 심플한 요리과정,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의 효과가 나는 듯한....부담없이 즐길 수 있었어요.

 

토마토달걀볶음

 

이렇게 하여 토마토달걀볶음 완성입니다.

접시에 이쁘게 담았는데 뭔가 허전해서 깻잎한장을 돌돌돌말아 채썰어서 올려주었습니다.

영양만점 토마토달걀볶음입니다.

토마토와 달걀만 가지고도 나를 위해 영양풍부한 요리를 했다는 것에 만족감과 자신감 충만했어요.

토마토달걀볶음 한접시로 식사를 대신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한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두부찌개  (0) 2021.11.24
콜리플라워 오믈렛 만들기  (0) 2021.07.12
참치샌드위치만들기  (2) 2020.11.27
루꼴라피자만들기  (0) 2020.11.25
삼계탕 만들기,한방 삼계탕 끓이기  (0) 2020.0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