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 맛

가지버섯마늘구이 무침 만들기

 

저는 가지를 좋아합니다.

어릴 적 시골 마당에 키워서 일상적으로 식탁에 올라오던 식재료였습니다.

야들야들 어린 가지는 따서 그냥 오이처럼 씹어먹기도 했어요.

가지를 쩌서 나물로 무쳐먹기도 하고, 튀김으로 만들어 먹곤 했어요.

오늘은 구이로 즐겼어요.

 

 

가지1개와 새송이버섯1개

 

 

요리 이름은 가지버섯마늘구이 무침입니다.

주재료는 가지 1개와 새송이버섯 1개, 마늘3조각 입니다.

요리재료 선택과 요리방법 등 선택한 이유는 첫째 건강을 위해서, 둘째는 식감이 좋아서 입니다.

 

 

재료 손질하기

 

 

재료를 손질해 주었어요.

먹을 수 없는, 버섯의 밑둥과 가지의 윗부분을 잘라냅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사용해요.

 

 

새송이버섯과 가지 자르기

 

 

버섯과 가지를 썰어 줍니다.

 

 

가지 굽기

 

 

가지를 구워줍니다.

약 4분 정도 앞뒤로 뒤집어가며 구워줍니다.

기름을 두르지 않고 구워 주었어요.

 

 

새송이버섯 굽기

 

 

슬라이스 한 새송이 버섯을 팬 위에서 구워줍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서 사용합니다.

 

 

마늘 굽기

 

마늘 3조각을 슬라이스 해서 팬에 구워줍니다.

마늘을 굽게 되면 마늘의 매운맛은 사라지고 살짝 단맛이 납니다.

매운맛과 아린 맛이 사라지면 몸에 좋은 마늘을 건강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양념장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진간장 1T, 올리고당 1T, 올리브유 1/2T, 깨소금을 넣어서 잘 저어 줍니다.

 

 

양념장과 구운재료들

 

 

구운 가지, 구운 새송이버섯, 구운 마늘을 그릇에 담아서 양념장에 버무려 줍니다.

 

 

 

가지버섯마늘구이 무침

 

 

함께 버무려서 간을 봅니다.

제입에는 딱 이었어요.

 

 

가지버섯마늘 구이 무침

 

가지 버섯 마늘 구이 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아이가 '엄마 소고기 구웠어. 소고기 냄새가 나'라고 해요.

가지 버섯 마늘을 구웠는데 고기 구울 때 나는 맛있는 향이 나오는 모양입니다.

신기해요. ㅎ

맛있게 건강하게 잘 먹었어요.

'손 맛'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지튀김 만들기  (0) 2020.05.03
참치 김밥 만들기  (2) 2020.05.01
비름나물 무침 만들기  (4) 2020.04.27
김치 바지락 수제비 만들기  (2) 2020.04.22
매콤한 버섯 고추장 볶음 만들기  (0) 2020.04.18